기사 메일전송

자율주행 스타트업 ‘코드42’…기아차·CJ·LG·SK 300억원 투자 유치

- 자율주행 관련 핵심 기술 보유 기업들 투자 적극 참여

- 코드42, 네이버 CTO 출신 송창현 대표 주도 모빌리티 스타트업

  • 기사등록 2019-10-01 17:24:0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정호 기자]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 송창현 대표가 이끄는 모빌리티 스타트업 코드42(CODE42.ai)가 기아차를 비롯한 국내 대기업들로부터 300억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유영상 SK텔레콤 부사장과 박한우 기아자동차 사장, 송창현 코트42 대표, 박일평 LG전자 사장, 임경묵 CJ주삭회사 부사장(왼쪽부터)이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서브원강남빌딩에서 코드42 투자 협약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코드42]

코드42는 자율주행차와 드론, 딜리버리 로봇 등 다양한 미래 이동수단을 통합한 플랫폼 ‘UMOS(유모스)’로 차량공유, 로봇택시, 스마트 물류, 음식 배달, 이커머스 등 모빌리티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자율주행 TaaS(ATaaS)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각 사의 특화된 핵심 역량을 활용해 자율주행과 전장, 통신, 물류, 콘텐츠 등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코드42와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코드42에서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통합 플랫폼 ‘유모스(UMOS)’는 라이드 헤일링과 카셰어링, 로봇 택시, 스마트 물류, 음식 배달, 이커머스 등 모빌리티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을 활용한 자율주행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율주행차와 드론, 딜리버리 로봇 등 다양한 미래 이동수단을 통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다.


유모스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각종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구성돼 다양한 제휴 협력 모델로 발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코드42는 도시가 통합 시스템으로 운영될 스마트시티에서 이런 형태의 솔루션이 중요한 인프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bj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01 17:2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