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이사 전영현)가 소비자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인 새로운 냉장고 모델을 출시한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는 AI 기술과 최첨단 디자인의 완벽한 융합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주방 가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키친핏 냉장고 모델 최초로 '푸드 쇼케이스' 도어를 적용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푸드 쇼케이스'를 적용한 키친핏 맥스 냉장고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이번 신제품은 기존 주방 가구에 빌트인처럼 빈틈없이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 맥스' 타입 냉장고에, 음료나 소스 등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를 빠르고 쉽게 꺼낼 수 있는 '푸드 쇼케이스' 도어를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키친핏 맥스' 디자인이 적용된 냉장고는 좌우 단 4㎜만 있으면 가구장에 빈틈없이 딱 맞게 설치할 수 있고, 냉장고 문을 90도 이상 활짝 열 수 있다.
특히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다양한 AI 기술이 탑재돼 차원이 다른 편의성을 제공하며, 'AI 가전=삼성' 공식을 이어나간다.
△반도체 소자로 내부 온도를 조절해 식품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열거나 온도 조절을 할 수 있는 '빅스비' △식품 관리, 제품 제어부터 사진∙음악 감상까지 가능한 'AI 스크린' △냉장고에 들어오고 나가는 식재료를 인식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AI 비전 인사이드' 등이 적용됐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인테리어와 제품 편의성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가전제품을 넘어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AI 기술과 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조화는 미래 가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혁신의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