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TV 주요 모델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 획득...사용자 최적화된 시청 환경 제공

  • 기사등록 2025-01-13 14:00:4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호겸 기자]

삼성전자(대표이사 한종희)가 최고 화질의 TV 구현을 넘어 사용자의 눈 건강을 고려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Neo QLED TV, 라이프스타일TV 등 주요 모델이 독일 시험·인증 전문 기관인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로부터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EyeCare Circadian)'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 TV 주요 모델 \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 획득...사용자 최적화된 시청 환경 제공손태용(왼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이 지난 7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5 삼성 퍼스트룩 행사장에서 스벤 오케(Sven Őhrke) VDE 마케팅·영업 담당 사장과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 수여식을 갖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이번 인증은 삼성전자 TV가 최고의 화질을 구현할 뿐아니라 사용자의 눈 건강까지 고려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을 받은 '아이 컴포트 모드(Eye Comfort mode)'는 시청 시간 및 환경에 따라 휘도와 색온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사용자의 생체리듬 변화에 최적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인증 기준은 아이 케어(Eye Care) 5개 항목과 생체리듬 영향을 평가하는 CS(Circadian Stimulus) 지수를 더해 총 6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케어 인증 5개 항목은 △눈에 대한 안전성(Safety for Eyes) △멜라토닌 억제 수준(Gentle to the eyes) △화면 깜빡임(Flicker) 무해성 △화질 균일도(Uniformity) △색 정확도(Color Fidelity) 등이 있다.


손태용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 TV가 공신력 있는 글로벌 인증을 획득한 것은 단순한 화질 개선을 넘어 사용자의 눈 건강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술 혁신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신뢰받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가치를 실현하며 T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laghrua8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1-13 14:0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