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CES 2025에서 엔비디아(대표 젠슨 황)와 공동개발한 AI 기반 혁신 기술 CPC(Co-Playable Character, 공동 플레이 가능 캐릭터, 이하 CPC)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게임 개발 역량과 AI 기술을 갖춘 크래프톤과 글로벌 AI 반도체 선두 기업인 엔비디아가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성사됐다. 크래프톤은 이번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함께 게임에 특화된 혁신적인 AI 기술인 CPC를 공개했다.
CPC는 엔비디아의 에이스(ACE) 기술을 활용해 개발된 온디바이스 소형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게임 특화 AI 캐릭터다. 기존 NPC와 달리 이용자와 실시간 대화와 협력을 수행하며,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CPC 기술을 PUBG IP와 신작 게임 인조이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도입해 이용자 경험의 변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앞으로도 엔비디아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CPC를 비롯한 AI 기반의 차별화된 기술로 이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글로벌 게임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케이타 이이다(Keita Iida) 엔비디아 개발자 협력 부문 부사장은 “엔비디아 에이스(ACE)와 같은 혁신적인 AI 기술을 크래프톤의 다양한 라이브 게임에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독창적 경험을 제공하는 CPC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 크래프톤과 엔비디아의 다양한 협업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