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대표이사 신영섭)이 지난 2022년에 이어 이번에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얻었다.
JW중외제약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22년 CCM 신규 인증에 이어 2년이 지난 올해 CCM 재인증을 취득했다. 고객을 의사결정의 핵심으로 삼아 소비자 최우선 경영에 매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CCM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한다.
JW중외제약은 지난 2020년부터 고객의 소리(VOC) 응대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CCM운영팀과 제품개발, 품질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부서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VOC회의체를 통해 구체적으로 추진할 개선 사항과 이행 계획 등을 결정한다. 이를 통한 제품 개선 사례는 지난 2020년 1건에서 올해 4건으로 늘었다.
이와 함께 JW중외제약은 지난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위원회를 구성하며 소비자중심경영 기반을 다졌다. 이듬해에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공식적으로 선포했으며 지난해부터는 고객 문의 게시판 내에 분쟁조정협의회를 설치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신속하고 원만한 분쟁 해결 절차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지난 2022년 CCM 신규 인증을 받았고, 2년이 지난 올해 CCM 재인증을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