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이 인공지능(AI)을 통한 업무 효율화를 위해 임직원 대상의 생성형 AI 교육 시간을 마련했다.
태광그룹은 지난 22·24일 이틀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챗(Chat)GPT' 특강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태광그룹은 향후 직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챗GPT 활용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실제 주요 업무에도 광범위하게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 계열사 대표들과 경영협의회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특강에서는 AI 데이터 교육 전문 기업 '휴마인'의 조혜준 대표가 '업무효율 제고를 위한 챗GPT 활용'을 주제로 강연했다. 조 대표는 △생성형 AI와 챗GPT의 개념 △업무 관련 자료 검색 및 조사 효율화 △데이터 활용법 △반복 운영 업무 자동화 △예측 모델을 통한 사업 최적화 등에 대해 설명했다.
태광그룹 금융계열사들은 AI 등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흥국생명은 지난 2022년 AI를 활용해 보험금 접수 프로세스 전반을 자동화 한 '인공지능 문서인식(AI OCR) 시스템'을 상용화한 바 있다. 또 최근에는 AI 로보어드바이저가 운영하는 펀드로만 구성된 변액연금 상품을 출시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AI 활용 능력은 업무 효율화를 넘어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직원들이 실제 업무에 AI의 활용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