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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제일기획(대표이사 김종현)이 올해 1분기 매출액 1조180억원, 영업이익 545억원, 당기순이익 43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8.11%, 영업이익 2.1%, 순이익 5.01% 증가한 실적이다. 


제일기획은 이번 실적에 대해 "주요 광고주의 매체 중심 광고비 절감에도 금융·통신·식음료 업종 등 비계열 중심으로 실적을 방어했다"며 "일부 자회사 실적 부진에도 비매체 광고(BTL)와 디지털 사업 중심으로 순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 1Q 영업익 545억...전년동기比 2.1% ↑제일기획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

제일기획의 매출 비중은 디지털 사업이 54%로 가장 높았다. 그 뒤를 잇는 BTL은 33%로 전년대비 4% 증가했다. 제일기획은 해외 중심의 퍼포먼스 마케팅 등으로 디지털 영역이 확대됐으며, 프로모션 등의 영향으로 BTL 물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은 올해 대외 불확실성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성장 가능한 사업기반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연간 5%의 매출총이익 성장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또, 실적방어 전략으로는 △디지털 사업 확대 △비계열 확대 △내실 경영 등 3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디지털 사업 확대를 위해 닷컴, 소비자직접판매(DTC) 등 핵심사업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북미, 중국 중심의 신규 광고주 개발을 통해 비계열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일기획은 판관비 효율화를 지속 추진하고, AI 등의 디지털 신사업 기회를 통해 핵심사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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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4-26 13:4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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