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SOL트래블 체크’가 50만 고객을 돌파한 기념으로 회원들의 해외 사용 행태를 분석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SOL트래블 체크’ 50만 회원 돌파룰 기념하며 회원들의 해외 사용 행태를 분석했다고 17일 밝혔다. 분석 결과 20대, 30대 고객들이 다른 연령대 고객에 비해 해외 사용 기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혼인 고객들의 해외 사용 경험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먼저 각 연령대별 발급 고객 중 20대 15.2%, 30대 13.2%, 40대 8.9%, 50대 7.5%, 60대 이상 5.8%, 10대 4.2%가 해외 사용 기록이 있었다. 특히 해외 이용 기록이 있는 고객 중 53.7%가 미혼 고객으로,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가 해외 여행을 선호하는 20, 30대 싱글족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
이용 국가별로 보면 해외 이용 기록이 있는 전체 고객의 40.7%가 일본에서 이 카드를 사용해 엔저 효과에 따 일본 여행 붐이 여기서도 확인됐다. 상대적으로 젊은 고객이 많이 발급 받은 ‘도라에몽’, ‘짱구’ 디자인 카드는 각각 54.8%, 51.9%가 일본에서 사용됐다. 일본에 이어 베트남 12.7%, 미국 7.2% 순으로 많이 결제됐는데, 이는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의 △일본 3대 편의점 △베트남 그랩 △미국 스타벅스 각각 5% 할인 서비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일본에서는 △세븐일레븐 11% △패밀리마트 10% △로손 9.4% 등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는 편의점에서 약 30%가 쓰였으며, 베트남에서는 85.3%가 그랩을 이용할 때 이 카드를 사용했다. 미국에서도 스타벅스에서 10.5%가 사용해 2위 맥도날드 2.6%에 비해 4배 많은 고객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5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5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한SOL페이, 신한카드 홈페이지 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지난 11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로 해외에서 1회 이상 이용 이력이 있어야 한다. 더불어 국내외 가맹점에서 누적 50만원 이상(원화 청구 금액 기준)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50만 마이신한포인트, 50명에게 5만 포인트, 500명에게 5천 포인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