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이 뷰티테크 기기 ‘임프린투’를 북미 대륙에서 처음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은 다음달 9일부터 4일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해 인공지능(이하 AI)으로 만든 세상에 없던 이미지들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임프린투'는 모바일 앱에서 고객이 원하는 도안을 고르면 이를 피부나 의류에 그리는 휴대용 타투 프린터다. LG AI연구원의 초거대 AI ‘엑사원 아틀리에’가 만든 ‘꽃, 자연’, ‘기하학, 도형’, ‘레터링(문자도안)’ 등 다양한 도안을 구현할 수 있다.
엑사원 아틀리에는 약 3억5000만 장의 이미지, 이를 설명하는 문구, 영상 등을 학습한 멀티모달(복합정보처리) AI이다. 엑사원 아틀리에에 특정 문구를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되고 여기에 디자이너가 마무리 작업을 해 최종 도안을 완성한다.
현재 임프린투 모바일 앱에는 글로벌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고객경험이 반영된 도안이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다. 지금까지 1만 개 이사의 AI 도안이 생성됐고 국내외 유저들로부터 누적 10만 회가 넘는 선택을 받았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임프린투는 AI와의 협업으로 바디아트의 핵심 자산인 창의적인 도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빠르게 변하는 고객 니즈 및 디자인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며 “향후 개성을 즉흥적으로 뽐내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직접 AI를 활용해 자신만의 도안을 생성할 수 있는 차별적인 고객경험 혁신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