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총장 배덕효) 공공정책대학원이 2024학년도 전기 3차 신·편입생을 26일부터 다음해 1월 2일까지 모집한다.
세종대는 이번 3차 입시에서 사회복지학과(사회복지전공, 아동·청소년복지전공, 노인·보건의료복지전공, 상담복지전공), 부동산학과(부동산정책전공, 부동산투자전공, 도시개발전공, 주거복지전공), 시니어산업학과(시니어산업전공) 분야별로 다양하게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선발한다.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은 주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곳으로, 일주일에 2번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유연한 시간 관리를 가능하게 해, 일과 학업을 조화롭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세종대는 공공정책대학원의 장점으로 첫째, 사회복지, 부동산, 시니어산업학과 간 융합교육을 꼽았다. 또 시니어산업학과는 국내 대학에 희소한 전공으로 고령화시대에 유망한 전공이며 창업과도 연계할 수 있어 중장년층의 새로운 기회가 된다. 둘째, 부동산, 사회복지학과는 박사과정과도 연계하고 있고 해외연수, 견학, 지역사회특강 등 학생들의 다양한 비교과 활동들을 지원한다. 셋째, 많은 동문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원우회, 동문회가 활발하다. 넷째, 졸업 후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사회복지학과는 고령친화기업CEO, 의료사회복지사, 금융복지전문가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부동산학과는 공공 및 민간 연구원, 전문직 공무원, 부동산 개발 전문가, 공기업 직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시니어산업학과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기관 및 기업, 사회단체, 엑셀러레이터 관련 업종 등으로 진출 가능하다.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은 장학금 지원 혜택도 다양해 경제적으로도 누구든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