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이트진로, 업사이클링 한정판 굿즈 ‘테라X얼킨 업사이클링 백’ 선보여

  • 기사등록 2023-07-28 10:56: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얼킨’과 협업해 ‘테라X얼킨 업사이클링 백 2종’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가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얼킨’과 협업해 ‘테라X얼킨 업사이클링 백 2종’을 선보인다. [사진=하이트진로]

이번 굿즈는 친환경 프로젝트 ‘청정 캠퍼스’의 올해 첫 번째 협업 결과물로 테라의 핵심 가치인 ‘청정’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는 미술 대학교에서 버려지는 회화 습작품 등을 활용해 가방을 제작했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홍익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 대학에 방문해 미술학과에서 캔버스를 수거했다. 테라 배너와 가공 후 남은 가죽도 활용해 얼킨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업사이클링 백으로 재탄생시켰다. 수거부터 제작까지의 과정을 담은 영상은 테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업사이클링 백은 토트백과 클러치백으로 테라 친환경 로고와 메시지를 담아 제작됐다. 사용된 캔버스는 모두 다른 습작품이기 때문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가방이며 각종 세계 패션위크에서 인정받은 얼킨만의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높였다.


이번 업사이클링 백은 카카오톡 테라 전용관, 무신사,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얼킨 입점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28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또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활용해 폐캔버스를 수거한 대학교에 새로운 캔버스를 기증할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8 10:5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