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가 방탄소년단(BTS), 박재범 등 국내 가수들도 출연해 화제가 됐던 글로벌 인기 음악 공연 콘텐츠를 한국 버전으로 제작한다.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Tiny Desk Concert)’의 한국판 버전인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Tiny Desk Korea)’를 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미국 유명 공영 라디오 방송인 NPR뮤직이 제작한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는 매회 새로운 뮤지션이 참여해 소규모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804만명 △누적 조회수 약 26억뷰 △아델·저스틴 비버 등 1395명의 유명 아티스트 출연 △1461개 콘텐츠 업로드 등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로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의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만큼, 오리지널 시리즈의 형식을 따르면서도 한국만의 차별화된 컨셉을 반영해 도서관을 배경으로 뮤지션과 밴드 세션이 함께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모습을 영상에 담을 예정이다.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는 회당 15~30분 분량의 미드폼 형식으로 제작되며, 다음달부터 매월 3~4회의 신규 에피소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시청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인 ‘U+모바일TV’와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U+모바일TV 회원이라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를 통해 U+모바일TV의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전세계적인 K-POP(케이팝)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 진출도 타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