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대표이사 손연호 김종욱)이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작동 방식. [사진=경동나비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웰빙 만족도를 측정해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친환경 가치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브랜드를 수상하는 제도다. 경동나비엔은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 대한 수상이 시작된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유지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실현하며 최적의 공기질을 구현하는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세균, 바이러스, 가스형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또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폼알데하이드,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가스형 유해물질도 제거한다. 전열교환기를 통해 밖으로 버려지는 열을 재활용해 동절기에는 최대 66.8%, 하절기에는 최대 24.2%까지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를 출시했다. 키친플러스는 3D 에어후드와 청정환기시스템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작동하며 주방 유해물질의 확산을 막고 미세먼지,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며 실내 공기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