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마트24 “추억의 브랜드를 편의점에서”…한스델리∙캔모아 협업 상품 선보여

  • 기사등록 2023-06-12 09:42:0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이마트24(대표이사 김장욱)가 200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브랜드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한스델리’, ‘캔모아’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마트24는 한스델리와 협업해 △함박&간장버터삼각밥 △고구마치즈돈까스도시락 △치킨볼치즈도리아 △고구마돈까스버거 △미트볼치즈파스타 등 경양식 콘셉트 먹거리 5종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캔모아 협업 상품으로 △요거트피치파인애플샐러드 △피치후르츠크림샌드위치 △피치요거트크림찹쌀떡 등 샐러드∙디저트류 3종을 판매한다.


이마트24의 캔모아 협업상품 3종. [사진=이마트24]

한스델리, 캔모아는 어린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장소로 손꼽힌다. 한스델리는 2004년 처음 신촌에 오픈 한 레스토랑으로, 돈가스, 파스타, 오므라이스 등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캔모아는 생과일 빙수와 생크림을 발라먹는 무한 제공 토스트, 그네의자가 있는 독특한 인테리어로 ‘추억의 아지트’로 기억되고 있는 브랜드다.


이마트24는 뉴트로 트렌드(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에 맞춰, 학창시절의 향수를 자극할 수 있는 추억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상품으로 한스델리∙캔모아를 경험한 고객들에게는 당시의 감성과 추억을 소환하고, 레트로 문화에 호기심을 느끼는 10~20대 초반의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게는 새로움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한스델리∙캔모아도 편의점 협업 상품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24가 이들 브랜드와 손잡은 이유는 2030세대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2030세대는 편의점의 주요 고객층이면서, 어린 시절 경험했던 추억의 상품이나 콘텐츠에 열광하며 지갑을 여는 구매력 있는 소비층이기도 하다. 이들이 어린 시절 경험한 브랜드를 소환해, 추억의 맛과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려는 전략인 것이다. 이에 이마트24는 그 당시 브랜드 로고와 색상을 그대로 상품 패키지에 적용하고, 인기 메뉴 위주로 선정해 상품화했다.


이번 상품 판매를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앱과 SNS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한스델리∙캔모아 협업상품 3개를 구입하면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으로 한스델리 기프티콘, 이마트24 금액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 한스델리∙캔모아 상품을 구입 후 찍은 인증샷이나 한스델리∙캔모아에서 찍은 추억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오븐기, 발뮤다 토스터기, 이마트24 금액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2 09:4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