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얼인포매틱스(대표이사 김경원)이 미국 시카고에서 지난 27일부터 열리고 있는 ‘2022 북미 방사선학회(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2022, 이하 RSNA 2022)’에 참가한다.
트라이얼인포매틱스는 씨엔알리서치(대표이사 윤문태)의 관계회사며 임상시험 데이터 매니지먼트 IT(정보기술) 솔루션 공급 전문기업이다. 이번 행사에서 트라이얼인포매틱스는 임상시험 데이터 매니지먼트 솔루션 3종과 자회사인 아이에이드의 Cloud PACS와 Sarcopenia 인공지능 솔루션을 전시한다.
전시품목에는 트라이얼 데이터허브(Trial DataHub), 이미지트라이얼(ImageTrial), 온코트라이얼 보드(OncoTrial Board)가 포함된다. 각 솔루션은 임상시험의 진행 과정 및 완료 후 발생하는 이미지 데이터를 비롯한 각종 디지털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와 자산화를 통한 신지식 창출을 돕는 솔루션이다.
아이에이드의 Web-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는 트라이얼인포매틱스의 솔루션과 연결돼 활용할 수 있으며, Sarcopenia AI Solution 근감소증, 근지방증, 비만 평가를 위한 웹(Web)기반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20개 이상의 SCI논문에서 사용되었다. 두 제품 모두 식약처 의료기기 2등급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현재 FDA(미국 식품의약국)인증 준비를 진행 중이다.
올해 108회를 맞이한 RSNA 2022는 지난 1915년부터 매년 시카고 McCormick Place(매코믹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영상의학회이자 관련 의료기기 제품 및 솔루션을 발표하는 전시회이다. 매회 약 50만명 이상의 전세계 영상의학 전문의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참가해 최신 의학적 성과와 산업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