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SPL(대표이사 강동석)의 경기도 평택 제빵공장 20대 여성 끼임 사고와 관련해 21일 "책임을 통감한다"며 대국민 사과에 나섰다. 지난 15일 사고 발생 1주일 만이다. 


허영인(왼쪽 세번째) SPC 회장이 21일 서울 양재동 SPC 본사에서 경영진과 함께 SPL 안전사고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있다. [사진=SPC]

허영인 회장은 21일 서울 양재동 SPC 본사에서 진행된 ‘대국민 사과 및 재발방지 대책 발표’를 통해 안전경영을 강화하고, 직원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 시키겠다고 말했다.


허영인 회장은 “이번 사고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국민 여러분의 엄중한 질책과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특히, 고인 주변에서 함께 일했던 직원들의 충격과 슬픔을 회사가 먼저 헤아리고 배려하지 못해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허영인 회장은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총 1000억원을 투자해 그룹 전반의 안전경영 시스템을 대폭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소비자들은 SPL에 대해 사고 현장을 천막으로 가려놓은 채로 직원들에게 일을 지속하게 하는 등 사후 대처가 미흡했다는 지적을 하고 있다. 경기 평택 경찰서와 고용노동부는 지난 20일 평택 제빵공장 본사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SPL 제빵 공장에서 숨진 A씨(23)의 유족들은 21일 SPL을 상대로 고소장을 접수했다. 고용부는 강동석 SPL 대표이사를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경찰은 공장장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1 15:4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