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3일부터 △서비스 프로덕트(Service Product) △플랫폼 프로덕트(Platform Product) △비즈니스 디벨롭먼트(Business Development) 직군에 대한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이번 공채에는 지원자가 직무별 프로젝트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면접 과정에서 발표하는 ‘프로덕트 디벨롭(Product Develop) 방식이 도입된다. 지원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네이버는 3일 위의 내용을 골지로 하는 2022년 상반기 서비스&비즈니스 직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기업문화 적합도 검사를 거쳐 Self PT와 1 ∙2차 면접으로 구성된다. △서비스 프로덕트 △플랫폼 프로덕트 △비즈니스 디벨롭먼트의 세부 직무로 나눠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22년 상반기 네이버 신입 공채. [이미지=네이버]
이번 공채에서 눈에 띄는 점은 지원자가 각 직무별로 제시된 프로젝트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면접에서 결과물을 공유하는 ‘프로덕트 디벨롭’ 방식의 도입니다. 새롭게 도입된 전형으로 Self PT 전형에서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킨 제안서를 제출하고, 전형이 진행됨에 따라 보완하여 발표하는 방식이다. 그 과정에서 네이버 실무진으로 구성된 면접관들의 피드백이 제공된다. ‘프로덕트 디벨롭’ 전형에 참가하는 인원들에게는 특전도 지급된다. Self PT시 20만원, 1∙2차 면접 완료시 각각 30만원, 최종 입사시에 100만원을 지급한다.
지원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2022년 8월 이내 졸업예정자 또는 2020년 2월 이후 졸업한 총 경력 2년 미만의 자로 전공은 무관하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4월에 입사해 네이버의 각 조직으로 배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