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홈쇼핑,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선전에 공식 후원 효과 '쏠쏠'

-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에 1만 명 이상 참여

- 주요 경기 시간대 전략적 상품 편성으로 주문수량 최대 2배 이상UP

  • 기사등록 2021-08-04 09:47:0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2020 하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선전하면서 롯데홈쇼핑(대표이사 이완신)이 공식 후원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2020 하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롯데홈쇼핑 케이블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이미지=롯데홈쇼핑]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2일(목)부터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 중이다. 오는 8일(일)까지 모바일앱에서 진행하는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에는 현재(7/22~8/3) 1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다. 


또, 대형 스포츠 행사 기간 동안 남성 고객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남성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짧은 시간 내 의사결정이 가능한 간편식 등을 집중 편성한 결과 TV홈쇼핑 상품 매출(7/23~8/3, 주문금액 기준)이 전년동기대비 1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올림픽 기간 동안 주요 경기 일정에 따라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여자 골프 경기 시간에 맞춰 프로바이오틱스, 보스웰리아 등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마지막 주말인 7일(토), 8일(일)에는 리빙 대전을 통해 다이슨 신모델 론칭 특집전, 코지마 스윙 운동기, 딤채 원데이 특집전 등을 방송한다.


롯데홈쇼핑은 2024년까지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로서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주요 국제 경기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굿즈 개발, 각종 스포츠 관련 미디어 콘텐츠 기획 등 자사가 보유한 상품 및 콘텐츠 제작, 유통 역량을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해 올림픽에 출전한 우리 선수들의 선전으로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식 후원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로서 미디어 커머스를 활용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04 09:4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