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이 올해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를 ‘ESG리포트’로 확대 발간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사회 산하에 신설된 ESG위원회에 보고를 거쳐 확대된 ‘ESG리포트’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28일 밝혔다.


ESG리포트에는 E(환경), S(사회), G(거버넌스) 각 항목에 맞게 경영 현황을 세분화하고 이해관계자의 향상된 눈높이에 맞춰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 직원들이 ‘EGS리포트’를 읽으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이사회 김정관 ESG위원회 위원장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ESG리포트로 확대 개편한 것은 회사와 이사회가 ESG경영에 대한 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며 “ESG관점에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위한 자료로서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리포트에서 SK이노베이션은 ESG경영을 ESG에 대한 관심과 선언, ESG 실행 및 성과창출, ESG선도기업 포지셔닝 등 3단계로 구분한 뒤, 현재 SK이노베이션은 2단계 ESG 실행 및 성과창출 에 있다고 자체 분석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강화 ▲글로벌 펜데믹 대응 ▲거버넌스 혁신 등 3대 중점 사안에 대해서 회사의 관점과 대응책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8 11:0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