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협력 업체 대상 맞춤 온라인 교육을 통해 클레임 줄이는 상생 프로그램 을 실시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5일, 26일 서울 상암사옥 스튜디오 프레시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올해로 7년째를 맞는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CJ프레시웨이의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의 하나로 협력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현장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5년 첫 교육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총 23차례 진행했으며, 누적 참여 협력사는 430개, 교육 참여자는 473명이다. 지난해 상생협력아카데미 교육을 받은 8개 업체의 경우 교육 이후 관련 클레임이 50% 줄어드는 효과를 거뒀다.
이번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43개 업체 53명을 대상으로 금속, 유통기한, 개인위생, 이물예방관리 등 4개 파트로 진행됐다. 제조단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이물질 관리뿐만 아니라 보관·배송 등에서 발생 가능한 클레임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업체 사전 설문을 통해 테마별·수준별 맞춤 교육으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 산업안전팀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 관련 인프라와 노하우 부족으로 인해 품질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업체의 고충 해결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상생교육이 현장활동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