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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1일 bhc치킨이 올 1월부터 2월까지 가맹점 누적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비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기록한 역대 1~2월 매출 최고치 기록을 이번에 다시 경신한 것이다.


bhc치킨은 지난해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매월 20~40%대의 증가율을 보이며 사상 처음으로 4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올해도 1월부터 가맹점 매출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연이어 보이고 있어 회사는 올해 실적도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은 “이번 매출 호조는 언택트(비대면) 소비 시대를 맞아 치킨과 같은 배달음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에서 올해 첫 신메뉴인 ‘포테킹 후라이드’의 인기가 주효했다”며 “그동안 추진해왔던 투명경영, 원칙경영, 상생경영이 bhc치킨의 성공 DNA로 자리 잡은 것도 지속적인 성장세에 한몫을 했다”라고 평가했다. 


[이미지=bhc치킨]

지난해 연말부터 치킨업계는 AI(인공지능) 확산으로 인해 날개, 다리 등 부분육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가격 상승과 함께 물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bhc치킨은 물량 확보에 적극 나서 가맹점에 안정적으로 육계를 공급해오고 있다. 특히 육계 시세 상승으로 인한 매입비 인상에도 가맹점에게 인상 요인을 반영하지 않고 1월부터 기존 가격으로 공급해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공급가 유지 정책은 3월까지 시행되며 이에 따른 본사가 부담하는 가맹점 간접적 지원 규모는 60억원 규모다.


bhc치킨 관계자는 “독자경영 이후 추진한 투명경영, 원칙경영, 상생경영이 이제는 시스템으로 자리 잡아 지속적인 성장의 근간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메뉴 개발과 품질관리 및 고객중시 경영을 강화해 두 자릿수 성장을 올해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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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03-11 10: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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