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쇼핑라이브 속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영상 데이터들이 VOD를 넘어 이용자들이 즐기는 디지털 라이브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커머스형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한다.
5일 네이버는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에 특화된 창작자 집단인 ‘라이브스타(Live Star)’를 발굴하고 이들과 함께 라이브쇼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미국, 중국 등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선 상품 카테고리에 대한 전문성과 커머스 역량을 필수로 갖추고, 엔터테인먼트적 기획력까지 갖춘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에 대한 주목과 이해관계자들의 니즈도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네이버는 쇼핑라이브를 주 무대로 활약할 창작자들을 '라이브스타(Live Star)'로 발굴하고 이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라이브쇼 콘텐츠 제작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최근 쇼핑라이브에서 활약하고 있는 서경환, 리코, 김해나 등 '라이브스타'들과의 계약을 시작으로, 이들의 강점을 살린 기획 라이브쇼를 2월 말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새로운 창작자 집단인 '라이브스타'를 발굴·육성해 커머스형 콘텐츠를 창작하고 즐기는 트렌드를 이끌고자 한다"라며 "언택트 패러다임 속에서 주목받고 있는 '라이브스타'와 함께 새로운 라이브쇼 콘텐츠를 제작해 창작자 저변을 넓히고, SME 및 브랜드사에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모델로 업계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