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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전세계에서 부는 한류 열풍을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이색 홍보에 나섰다.


공사는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와 ‘세계를 휩쓰는 한류’를 소재로 공동 제작한 다큐멘터리를 23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또한, K-드라마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소개됐던 한국의 다양한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홍보 책자도 발간한다.


EXPLORE KOREA 홍보 책자. [사진=더밸류뉴스(한국관광공사 제공)]

앞서 공사와 넷플릭스는 지난 7월 넷플릭스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 라이프 스타일을 다룬 특별영상 ‘Explore Korea’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패션, 음식 등 한류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린 인물들과 함께 한류를 조명해보는 인터뷰 형식의 숏 다큐멘터리 ‘Next in K-Story’를 제작했다. 


‘Next in K-Story’는 한식, 패션 등 K-콘텐츠가 한류 관광에 미치는 영향을 재조명한 다큐작으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한경수 프로듀서가 연출했다. 2편의 작품엔 ‘셰프의 테이블’에서 사찰 음식과 한국의 자연으로 이목을 끈 정관스님, ‘넥스트 인 패션’의 우승자이자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화제가 된 김민주 디자이너가 각각 출연한다. 23일부터 공개 개시한 이 영상은 공사 해외 홍보 유튜브 채널과 공사 해외 홍보 SNS에서 볼 수 있다.


함께 제작된 홍보 책자에서는 ‘킹덤’, ‘셰프의 테이블’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여덟 편에 등장하는 주요 관광 명소, 전통문화, 음식 등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촬영지와 연계된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국문, 영문, 일문, 중문(간체, 번체) 등 총 4개 언어로 제작돼 공사 누리집에서 e-북으로 볼 수 있고, 홍보 책자는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배포 예정이다.


김영희 공사 한류관광팀장은 “전 세계 한류 관심층의 한국 방문 의향이 62.5%로 매우 높다”며 “인기 드라마•영화의 배경이 되는 장소에 대한 방문 동기를 부여하고 세계적인 한류 관광 붐이 지속될 수 있도록 영상 관광 홍보 마케팅 사업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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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0-12-23 11: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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