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증권, 언택트 추석 맞춤형 해외주식 서비스 쏟아낸다"

- 26일 해외주식 애널리스트 '언택트 컨퍼런스' 개최

- 연휴기간 '해외주식 데스크' 운영해 실시간 해외주식매매고객 지원

  • 기사등록 2020-09-24 15:59:0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허동규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사상초유의 언택트 추석이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증권이 고향 방문이 어려운 투자자들을 위해 언택트(비대면) 해외주식 서비스를 선보이며 연휴기간 해외주식시장 대목 잡기에 나섰다.


올해 추석은 지역간 이동이 어려워 투자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 것으로 예상돼 해외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증권은 이런 투자자 니즈에 맞춰 연휴기간 해외주식 관련 정보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오는 26일(토) 오후 2시부터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해외주식 언택트 컨퍼런스'를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 [사진=더밸류뉴스(삼성증권 제공)]

먼저, 연휴를 앞둔 26일 2시부터 연휴기간 각국 주식시장, 핵심 섹터의 전망과 유망투자 종목 등을 총 정리한 '해외주식 언택트 컨퍼런스'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개최한다. 이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해야 한다. 


컨퍼런스의 내용은 각 주제별로 나눠 추석 연휴 기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를 사전 접수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10월 1일부터 연말까지 3개월간 미국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 접수했던 고객 중 10월 해외주식 거래금액이 100만원 이상을 기록한 고객들의 경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선물로 증정한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데스크는 추석연휴(9월 30일~10월 2일)에도 평일과 동일하게 주·야간 모두 운영해, 고객들의 실시간 트레이딩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더밸류뉴스(삼성증권 제공)]

추석연휴기간 해외주식을 매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지원도 제공한다. 먼저, 해외주식 투자자들이 연휴 기간에도 편리하게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외주식 데스크'를 평일과 동일하게 주·야간 운영한다.


연휴기간 '해외주식 데스크'를 통해 개인 고객은 물론 기관투자자들도 해외주식을 실시간으로 트레이딩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증권에서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 고객을 위해 온라인 해외주식 수수료를 업계 최저수준인 0.09%로(미국매수기준), 해외 ETF(상장지수펀드) 및 ETN(상장지수증권)의 수수료(미국 매수 기준)를 0.045%로 인하하는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도 연말까지 진행중이다.


삼성증권 사재훈 리테일부문장은 "국내주식과 달리 해외주식은 상대적으로 투자정보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고 특히, 추석같이 긴 연휴기간에는 이러한 니즈가 더욱 간절해질 수밖에 없다"며, "이번 추석에는 해외주식 컨퍼런스와 유튜브 투자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으니 추석답게 풍성한 투자성과를 거두실 수 있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증권이 올해 해외주식 투자고객들의 행태를 분석해 본 결과, 해외주식 투자도 거래 채널의 언택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 수 있었다.


2020년 8월 말 기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이 10만명을 돌파하였는데, 이 중 비대면으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이 65%를 넘어서면서 지난해 말(32%)에 비해 두 배 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주식 고객들의 매매패턴에는 특이점이 있었다. 미국주식 거래고객들의 경우 주문 중 60.3%가 정규 증시가 시작되는 오후 10시30분에 앞서 여는 프리마켓이 있는 오후 10시~자정 사이에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투자자들의 이런 매매패턴에 맞춰 오는 10월 중 프리마켓 거래 시작 시간을 기존 오후 10시에서 8시로 2시간 앞당기는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ebing7@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4 15:5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