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현대홈쇼핑(057050)은 28일 저녁 7시 40분 방송을 통해 2020년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패션쇼인 'H패션 2020년 F/W 디지털 런웨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H패션 2020년 F/W 디지털 런웨이'는 현대홈쇼핑이 정구호 디자이너와 손잡고 선보인 브랜드 '제이바이(J BY)', 이상봉 디자이너의 '이상봉에디션', 김석원∙윤원정 디자이너 부부의 '에이앤디' 등 단독 디자이너 브랜드와, '밀라노스토리', '라씨엔토' 등 PB 브랜드를 포함한 총 8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번 패션쇼를 통해 이들 브랜드의 F/W 신상품을 활용한 약 40벌의 착장을 선보이고 각 브랜드별로 트렌드 아이템 소개와 다양한 코디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에 진행되는 패션쇼는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쇼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사전 신청한 200명의 고객들이 영상을 통해 스튜디오와 실시간으로 연결되고 고객들의 참여 모습도 스튜디오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보여주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정구호∙이상봉∙김석원∙윤원정 디자이너의 스페셜 인터뷰 영상도 패션쇼 중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H패션 2020년 F/W 디지털 런웨이'를 라이브 방송뿐 아니라 유튜브∙페이스북 등 현대홈쇼핑 공식 SNS 채널에서도 실시간 생중계해 온라인으로 참여 고객들과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LG전자,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 출시
LG전자(066570)는 27일 온라인을 통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를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기존 로봇청소기와는 달리 주행용 바퀴가 없으며 2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며 바닥을 청소하는 동시에 이동한다. 본체가 물걸레에 가하는 하중이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도록 도와준다. 물걸레를 회전시키는 구동부에는 저소음 설계를 적용해 음향 파워 레벨(Sound Power Level) 기준 약 44데시벨(dB)의 저소음을 구현했다.
이 제품에는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해 주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기술은 일정한 양의 물을 걸레에 자동으로 공급하고 물 공급량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며 LG 씽큐 앱을 사용할 경우 5단계까지 조절 가능하다.
LG전자는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70만장의 사물 이미지를 사전에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집 구조를 스스로 파악한다”며 “거실, 주방, 침실 등을 구분해 청소를 원하는 공간이나 원하지 않는 공간을 설정할 수 있는 마이존 기능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아이언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빈티지 와인, 판타지 실버, 블러썸 핑크 등 새로운 색상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조셉앤스테이시와 컬러 콜라보레이션 선보여
삼성전자(005930)가 패션잡화 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Joseph Stacey)와 컬러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기종은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컬러 매칭 셀피 챌린지', 'S펜 커스텀백 디자인 콘테스트', '갤럭시 노트20 전용 가방' 등으로 진행된다.
'컬러 매칭 셀피 챌린지'는 '갤럭시 노트20'와 조셉앤스테이시 니트백을 함께 전시하고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와 주요 디지털 프라자에서 소비자가 스마트폰과 가방을 매칭해 사진을 촬영한 후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갤럭시 노트20'의 스마트 S펜으로 직접 가방을 디자인해 볼 수 있는 'S펜 커스텀백 디자인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디자인한 가방 총 100개를 선정 후 실제 제작까지 해주는 이벤트다.
삼성전자와 조셉앤스테이시는 '갤럭시 노트20'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전용 가방도 선보인다. '갤럭시 노트 20'와 조셉앤스테이시 컬러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F 아떼바네사브루노 슈즈, 배우 한소희 전속모델 발탁
LF(093050)의 여성 신발 브랜드 ‘아떼바네사브루노 슈즈’가 배우 한소희를 2020년 가을 시즌 전속모델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떼바네사브루노 슈즈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한소희의 분위기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 아떼바네사브루노 슈즈는 ‘언제나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은 ‘뚜쥬르 앙상블(Toujours ensemble)’을 가을 시즌의 브랜드 테마로 정했다. 로퍼, 플랫 슈즈, 스니커즈 등이 준비되어 있다.
LF는 “공개된 화보 속 한소희는 블랙 셔츠에 양가죽 소재의 펌프스를 매치하고, 베이지색 러플 원피스에 두꺼운 워커 부츠를 더해 반전 매력을 뽐냈다”며 “이 외에도 블랙 원피스에 진주 장식이 돋보이는 청키 스니커즈를 매치해 가을 패션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한소희와 함께한 화보 속 아떼바네사브루노 슈즈의 가을 신제품은 전국 매장 및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