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출시...100억 소진시까지 10% 할인판매

- 거제시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기대

- 거제시 내 6000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서 사용 가능

  • 기사등록 2020-06-23 10:50: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거제사랑상품권이 새롭게 출시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제로페이 연계 거제사랑상품권이 출시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9일 체결하고, 거제사랑상품권 판매에 나선다.


거제사랑상품권은 6월 25일 발행을 시작으로 6월 말까지 시범 운영되며, 7월 1일부터는 상품권 출시 프로모션으로 한도 100억원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총 발행액은 500억원이다. 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소비 촉진을 통한 거제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거제시의 제로페이 가맹점 수는 6000여개에 이른다.


거제사랑상품권 구매·사용 가능 앱. [이미지=더밸류뉴스(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지역상품권 △광주은행 개인뱅킹 △뉴스마크뱅킹(전북은행)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썸뱅크(부산은행) △올원뱅크(농협) △체크페이 △BNK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IM샵(대구은행) △핀트 △페이코 등 제로페이 상품권 앱에서 구입, 이용할 수 있다. 


구매자는 상품권 구입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하여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고 정확하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결제된 금액을 2일 이내 현금화 할 수 있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은 언제 어디서나 구매가 가능하고 환전 역시 은행 방문 없이 이루어지는 등 종이상품권의 불편함을 상당 수 해결할 수 있다”며 “사용자 편의증진은 물론 소상공인 매출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거제사랑상품권은 결제 수수료가 없고, 구입 및 사용이 매우 간편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거제시의 소상공인에게 매출향상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및 거제사랑상품권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23 10:5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