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증권, 다음달 13일부터 해외옵션 신규매도 잠정중단

- "투자자 보호·리스크 관리 차원"... 신규 매수주문, 기존 보유옵션은 매도 가능

  • 기사등록 2020-03-16 15:04:1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재형 기자]

1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B증권은 다음달 13일부터 해외옵션에 대한 신규 매도 거래를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해외옵션은 지수 또는 통화, 금리, 농산물, 에너지 등 해외 거래소에 상장된 다양한 옵션을 만기일 이전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매수 또는 매도할 수 있는 권리다.


KB증권 여의도 사옥 [사진=더밸류뉴스(KB증권 제공)]이번 조치로 신규 매도 주문이 중단되는 상품은 KB증권에서 거래가 가능했던 모든 해외옵션이다. 다만 해외옵션 신규 매수 주문과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해외옵션을 청산하기 위한 매도 주문은 기존과 같이 유지한다.KB증권은 최근 글로벌 증시가 불안정해지면서 투자자 보호와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신규 매도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는 입장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최근 유가 급락 등 글로벌 시장의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풋매도 등의 경우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 손실을 방지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차원에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옛 현대증권 시절인 지난 2016년 해외옵션 거래 서비스를 오픈해 현재 시카고상업거래소와 싱가포르거래소, 오사카거래소, 홍콩증권거래소, 유럽선물거래소의 지수, 통화, 에너지, 금속, 금리, 농산물 품목의 옵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jaehyung120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6 15:0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