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농아인협회 직원들이 나를 영상통화를 통해 수어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KT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5G 영상통화앱을 통해 청각장애인의 수어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나를(narle) 손말 영상통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나를 손말 영상통화’는 ‘한국농아인협회 x KT 5G CommuniCare(Communicaton + Care)’ 제휴의 일환으로 도입한 서비스다. 청각장애인이 KT의 5G 영상통화 서비스 ‘나를’을 활용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전용 데이터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KT 휴대전화 요금제를 이용하는 청각장애인은 특별한 신청 절차 없이 매일 2GB의 나를 전용데이터를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청각장애인의 주된 통신수단은 문자 서비스나 영상통화이다. 영상통화의 경우 수어를 통해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데이터 사용에 대한 부담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KT와 한국농아인협회는 이에 착안해 청각장애인이 데이터 부담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5G 영상통화를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고안했다.

 

KT는 무료 전용데이터 제공 외에도 이용편의를 높이기 위해 한국농아인협회의 의견을 바탕으로 UI 개선작업도 완료했다. 또한, 잔여 데이터 알림 문자를 제공해 손말 영상통화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나를 서비스는 3D와 AR 기술을 활용한 5G 기반의 영상통화앱이다. 최대 8명의 인원이 동시에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어 청각장애인, 수어통역사, 일반인 등의 다자간 영상통화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KT는 향후 한국농아인협회 등 관계 기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청각장애인을 위한 다자영상통화 및 수어통역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나를 영상통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아 가입하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용 데이터 혜택은 청각장애인으로 등록된 KT 휴대폰 요금제 사용자에게만 제공된다.

 

◆LF몰, 화이트데이 맞이 액세서리 선물 추천 이벤트 진행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9일 오전 10시부터 3월 16일 오전 10시까지 액세서리 선물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헤지스 액세서리, 닥스 액세서리,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질바이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점프, 닷드랍스 등 유명 액세서리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선별해 추천하고 해당 제품에 대해 최대 10% 할인 혜택 및 추가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대표 제품으로는 헤지스 액세서리의 ‘퍼피 로고 숄더백’, 닥스 액세서리의 ‘머큐리 체크 버킷백’,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의 ‘쁘띠 다이아몬드 크로스백’ 등 가방 아이템이다. 

 

이 외에도 헤지스 액세서리 ‘체크 버클 벨트’, 질바이질스튜어트 액세서리의 ‘카드지갑’과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무선 이어폰 케이스’, 닷드랍스 ‘알루미늄 캐리어’ 등 액세서리류 신제품을 선보인다.  

 

한편, LF몰 화이트데이 맞이 액세서리 선물 추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F몰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화수, 미국 세포라 신규 입점하며 북미 시장 진출 가속화

 

설화수가 미국 주요 도시 세포라 매장과 세포라닷컴에 새로 입점하며 북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고 9일 밝혔다.

 

미국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뷰티 시장으로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설화수는 2010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했으며 이후 뉴욕을 비롯한 미국과 캐나다 주요 도시 최고급 백화점에 입점했다.

 

세포라(Sephora)는 미국 전역에 46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설화수는 올해 1월 온라인 세포라닷컴에 16개 제품을 론칭했으며,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트라이얼 키트(trial kit), 순행클렌징오일, 탄력크림 등이 조기에 품절되는 성과를 올렸다. 


3월부터는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주요 도시 31개 세포라 매장에도 정식 입점해 설화수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를 중심으로 2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시원스쿨랩, 신학기 맞이 총 300만원의 장학금 지급 이벤트 실시

 

시원스쿨(대표 양홍걸)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이 신학기를 맞아 토익 등의 영어 시험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총 장학금 3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아이엘츠 △지텔프 △텝스 과목의 현재 점수나 첫 시험 응시임을 인증하고 3월에 시원스쿨랩 강의를 수강한 후 점수가 오른 성적표를 4월 중 제출하면 된다. 

 

장학금은 총 300만원으로 점수 상승 폭이 큰 순으로 100만원(1명), 20만원(5명), 10만원(10명)을 수여한다. 향상된 점수 차이가 같은 경우에는 커뮤니티와 개인 SNS 등에 수강 후기를 작성한 수가 많을수록 유리하다. 

 

추가로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 학기 맞이 ‘버킷리스트’를 댓글을 작성한 모두에게는 패키지 강의 2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시원스쿨랩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태그해 이벤트를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맨투맨 티셔츠(2명) △모자(3명) △에코백(5명)을 증정한다. 

 

버킷리스트 실현과 장학금 수여를 목표로 공부할 수 있는 시원스쿨랩의 강의 패키지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토익 시작이반 환급반’, ‘토스∙오픽 700% 환급반’, ‘빅아이엘츠 200% 환급반’, ‘빅지텔프 원패스’, ‘텝스 300% 환급반’ 등이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앰플 세럼 블루밍 스프링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앰플 세럼 블루밍 스프링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프라임 어드밴서 앰플 세럼’은 스킨 코어 인핸싱TM 성분을 함유해 피부 건강의 중심인 피부 코어를 탄탄하게 강화해준다고 LG생활건강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블루밍 스프링 에디션엔 앰플 세럼 각각 50ml, 20ml 2종과 프라임 어드밴서 라인의 스킨, 에멀전, 크림, 아이크림, 클렌저 등을 소용량으로 담은 구성으로 오휘의 프라임 어드밴서 전 라인을 경험해 볼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9 17:1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