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웨이, ‘거래제한’ 46개 계열사 포함에…중단 촉구

- 화웨이, 美조치는 자유 경쟁 원칙 위반

- 제재 유예 조치, 사업에 실질 영향 없어

  • 기사등록 2019-08-20 11:18:3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정호 기자]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가 미국이 자사 계열사 46곳을 제재 대상에 새로 포함한 것에 강하게 반대하며 제재 중단을 촉구했다.


미국은 19일(현지시간) 중국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華爲)에 대한 ‘임시 일반면허(TGL)’를 추가로 90일 연장하면서도 화웨이 계열사 46곳을 추가로 거래제한 명단(entity list)에 올리면서 제재를 강화했다. 사진은 화웨이 기업 로고. [사진=화웨이 홈페이지]

윌버 로스 미 상무부 장관은 19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화웨이에 대한 미국 기업과의 거래제한 유예 조치를 90일 연장해 11월 18일까지 적용했다. 90일 뒤에는 화웨이 뿐 아니라 계열사 46곳도 미국과 거래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정부는 동시에 화웨이 계열사 46곳을 거래제한 명단에 추가했다. 이에 따라 거래제한 블랙리스트에 오른 화웨이 관련사는 100곳을 넘었다.


화웨이는 추가 계열사 제재에 반대한다면서 "이 시점에 이런 결정을 한 것은 정치적 동기에 의한 것으로 미국의 국가 안보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화웨이는 "이 조치가 시장경제의 자유 경쟁 원칙을 위반한다."면서 "화웨이의 사업을 압박하는 어떤 시도도 미국이 기술 선두 지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안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거래제한 유예 조치에도 "화웨이가 불공정하게 대우받는다는 사실이 변하지는 않는다"면서 "연장이 되든 안 되든 화웨이의 사업에 실질적인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고 세계 각지의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bj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20 11:1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