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레일네트웍스, ‘심폐소생술 연습’ 키오스크 도… 심정지 환자 응급대응력 높인다

  • 기사등록 2025-04-24 16:29:5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전찬호)는 대전 철도고객센터에 첨단 심폐소생술(CPR) 연습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직원들의 응급대응 능력 향상에 나섰다. 최신 기술을 활용한 이번 교육 시스템은 실시간 피드백과 종합적 평가를 통해 직원들의 응급처치 역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전망이다. 


코레일네트웍스는 지난 23일 대전에 위치한 철도고객센터에 상담직원의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위한 ‘심폐소생술 연습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레일네트웍스, ‘심폐소생술 연습’ 키오스크 도… 심정지 환자 응급대응력 높인다철도고객센터에서 상담직원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레일네트웍스]해당 심폐소생술 연습 키오스크를 통해 직원들은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영상 시청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실습의 속도, 압박 강도 등을 고려한 종합적 평가를 받을 수 있으며, 실습 중 부족한 부분은 실시간 기기 음성을 통해서도 바로잡을 수 있다.


해당 기기는 상담직원이 다수 근무하고 있는 철도고객센터 내 심정지 환자 발생을 대비해 직원의 응급처치 능력을 강화하고자 설치됐으며, 직원들의 왕래가 잦은 센터 4층 체력 단련실에 설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코레일네트웍스, ‘심폐소생술 연습’ 키오스크 도… 심정지 환자 응급대응력 높인다코레일네트웍스 철도고객센터에 설치된 심폐소생술 연습 키오스크. [사진=코레일네트웍스]

특히, 코레일네트웍스는 직원들의 심폐소생술 실습 참여를 높이기 위해 23일부터 30일까지 실습 점수가 높은 직원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는 설명이다. 


전찬호 대표이사는 “응급상황에서 빠르고 정확한 대응이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심폐소생술 연습 키오스크 설치가 직원들의 응급처치 역량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응급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연습 키오스크 도입은 단순한 교육 장비 마련을 넘어 직원들의 생명 존중과 안전에 대한 코레일네트웍스의 깊은 사회적 책임을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된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4-24 16:2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4차산업혁명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