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수처리기 전문 기업 하이환경이 환경컨설팅 회사 등록을 통해 환경 서비스 분야에서 한 단계 도약을 예고했다. 이번 등록을 통해 환경 진단, 조사, 교육 등 종합적인 환경 서비스 제공의 새로운 기반을 마련했다.
하이환경은 24일 환경컨설팅 회사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하이환경 폐수처리기 설치 전경. [사진=하이환경]
환경컨설팅 회사는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해당 시행규칙에 따라 전문 지식과 경력을 보유한 기술 인력을 갖춰야 환경컨설팅 회사로 등록돼 등록증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환경 관련 조사, 분석, 진단, 상담, 정보 제공, 교육대행 서비스 등 지식 기반 환경서비스를 뜻하는 ‘환경컨설팅’ 업무를 제공한다.
하이환경은 위 기준을 충족함으로써 환경컨설팅 회사 등록증을 획득했으며, 이에 사업장과 각종 시설의 입지 및 건설, 운영 관리, 사업장 내 환경성 등과 관련된 환경 규제에 대한 진단 및 조사, 교육을 수행하게 된다.
더불어 하이환경은 이번 환경컨설팅 등록증 획득과 더불어 수질 환경 전문 공사업 등록증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환경 관련 등록 및 인허가 등 환경행정 절차에 대해 사업장과 직접 소통하며 상담, 정보 제공 및 대행과 수질오염 방지시설 직접 설계 및 제작, 공사까지 진행하고 있다.
하이환경 관계자는 “자사는 폐수처리기 관련 및 관련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오며 수질 환경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라며 이번 환경컨설팅 등록을 계기로 사업장과 직접 소통하며 시설 입지, 환경규제에 대한 진단 및 조사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이환경은 수년간 전국 골프장, 출고장, 주기장, 충전소, 세차장 등 폐수가 발생되는 다수의 분야에서 자동화 시스템 폐수처리기를 설치해 왔으며 이에 서비스가 글로벌 수준의 품질경영시스템 기준에 부합할 때 부여되는 ISO 9001 인증과 경영혁신 활동을 수행하고 재무 상태 등의 요건을 검증받아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하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