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슈가 아이스티’와 ‘제로슈가 아샷추’의 인기에 힘입어,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커피 시장의 소비 패턴을 바꾸고 있다.
무설탕 음료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최근 한 달간(3월 24일~4월 23일) 판매된 아이스티 제품 중 '제로슈가 아이스티'와 '제로슈가 아샷추'(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 추가)의 판매 비중이 20%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스티 고객 5명 중 1명이 제로슈가 옵션을 선택한 셈이다.
이디야 제로슈가 아이스티. [사진=이디야]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6월 선보인 ‘제로슈가 아이스티’ 2종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잔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복숭아 향미와 산뜻한 단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며, 에스프레소 샷, 망고 추가 등 고객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결과를 최근 소비 흐름을 반영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의 영향으로 분석했다. 건강을 고려하되 맛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 성향이 제품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디야커피는 이 같은 소비자 반응에 맞춰 '제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제로슈가 쿠키' 2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음료뿐 아니라 디저트까지 무설탕 라인업을 강화했다. ‘제로슈가 쿠키’는 설탕 함량을 줄이면서도 본연의 식감과 풍미를 유지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취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 잔의 음료에서도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