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챗GPT 기술을 기반한 'KB증권 GPT'를 출시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


KB증권은 지난 19일 챗봇(Chat Bot) 거래 플랫폼 GPT스토어에 국내 금융권 최초로 챗GPT 기술을 기반으로 한 'KB증권 GPT'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B증권이 지난 19일  GPT스토어에 'KB증권 GPT'를 출시하며 금융업계를 선도한다. [이미지=KB증권]

GPT스토어는 AI챗봇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지난 1월 선보인 플랫폼이다.


KB증권은 금융업계의 미래를 선도하고자 AI 및 신기술들을 다각도로 적용하는 등 기술 혁신을 통해 AI챗봇 KB증권 GPT를 개발했다. KB증권 GPT는 GPT스토어에 접속 후 KB증권 검색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AI의 유료회원등급인 GPT 플러스 이상 사용자인 경우 검색 및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KB증권 GPT는 KB증권 오픈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연계해 △종목랭킹 △KB증권 추천주(KB 리서치 추천) △연금상품 조회 등 KB증권의 다양한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taemm071@buffettlab.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2 09:0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한국투자증권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