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팬오션(대표이사 김홍국 안중호)이 올해 3분기 매출액 1조1116억원, 영업이익 795억원, 당기순이익 24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5%, 64.6%, 85.3% 감소했다.


팬오션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

이번 3분기 실적은 경기 불황에 따른 시황 하락의 여파로 실적 부진을 면치 못한 것으로 보여진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벌크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8% 하락한시황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2% 하락한 550억원에 머물렀고, 컨테이너부문도 급격한 시황 하락으로 인해 10년만에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된 것으로 보인다. 탱커부문은 MR(Medium Range) 시황 상승세를 이어가며 24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LNG부문 역시 안정적인 영업이익을 기록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팬오션 관계자는 “지난 여름, 태풍 등 기상 악화 및 예상치 못한 기후변화에 따른 파나마 운하 체선 등 운항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였다”며 “세계 경제 성장률 둔화 및 인플레이션 상승 등 경기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 지속 및 러∙우, 이∙팔 전쟁으로 인한 지정학적 리스크 등으로 시황 회복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 아래 시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더욱 철저한 준비가 요구되는 시기가 도래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팬오션은 저조한 시황 지속에 대비하기 위해 운영 선대 축소, 운항 효율성을 확보하는 한편, 2050 탄소중립 선언에 따른 중장기 선대 운영 계획의 일환으로 친환경 고효율 선대로의 전환 및 구축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0 14:5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