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 배두용)가 건설사와 손잡고 소형 모듈러 주택 'LG 스마트코티지'를 활용한 신개념 가전·공간 복합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GS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임병용)과 30일 서울 금천구 LG전자 가산R&D캠퍼스에서 스마트코티지 상품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 이향은 H&A CX담당 상무를 비롯해 허윤홍 GS건설 미래혁신대표 사장, 홍기상 건출기술연구센터장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류재철(왼쪽)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이 30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LG전자 가산R&D캠퍼스에서 허윤홍 GS건설 미래혁신대표 사장과 스마트코티지 상품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악수하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LG 스마트코티지' 사업화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스마트코티지'는 회사가 지난 3월 공개한 세컨드 하우스(Second House) 형태의 소형 모듈러 주택이다. 이에 양사는 자체적으로 보유 중인 인프라 및 기술력 등을 활용해 혁신적인 신개념 가전·공간 복합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LG전자가 지난 3월 선보인 'LG 스마트코티지' 콘셉트. [사진=LG전자]구체적으로 LG전자는 히트펌프 시스템 보일러와 같은 고효율 냉난방 제품과 워시타워 컴팩트, 인덕션 전기레인지 등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공간 맞춤형 프리미엄 가전을 적용해 가전과 공간을 융합하는 스마트코티지 상품화와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을 주도하게 된다.  


이어 GS건설은 구조물을 사전 제작해 현장에서 조립하는 프리패브(Pre-fab. Prefabrication의 줄임말) 관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코티지의 설계 및 생산을 담당할 방침이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30 13:35: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

한국 재계를 구성하는 대기업집단 80여곳을 들여다보면 삼성, SK, 현대차를 필두로 하는 상속 기반(inherited based)이 압도적 다수를 차지하고 있고(약 70%) ...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