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폴라리스오피스, '오피스 AI' 오픈베타테스트 실시..."생성형 AI 오피스 본격화"
  • 기사등록 2023-05-30 12:09: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폴라리스오피스(대표이사 지준경)가 생성형 AI(인공지능)를 적용한 AI 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 AI' 오픈베타테스트를 오늘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폴라리스오피스 로고. [사진=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지난 4월 사전등록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제공했다. 사전등록 홈페이지는 약 한달 동안 100만 페이지뷰를 기록했다.


클로즈베타는 웹, PC 환경에서만 제공됐지만 이번 오픈베타는 모바일 앱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든 기기에서 생성형 AI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폴라리스 오피스' 앱 하나만으로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문서 작성을 도와주는 'AI Write'의 글쓰기 기능은 오픈AI의 '챗GPT',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Text to Image'는 스테빌리티 '스테이블 디퓨전', 문구를 입력하면 알맞은 템플릿을 자동 생성해주는 'AI Template'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를 기반으로 각각의 기능에 최적화된 AI 모델을 제공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문서 작성을 쉽고 빠르게 도와주는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문서 작업에 획기적인 업무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여러 회사의 생성형 AI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편의성, 가격접근성 측면에서도 경쟁력이 높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30 12:09: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