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LX하우시스가 초대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한명호 사장을 CEO로 선임했다.


X하우시스는 2023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 CEO 선임, 상무 승진 1명, 이사 신규선임 3명, 전입 2명 등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한명호 LX하우시스 사장. [사진=LX하우시스]

한명호 사장은 지난 2009년 LG하우시스(現 LX하우시스)가 LG화학에서 분할·설립될 때 초대 대표이사로 취임해 2012년까지 회사의 성장을 진두지휘했다. 재임기간 동안 한 사장은 건축용 고성능 PF단열재, 완성창, 고단열 로이유리 등 신사업 육성을 주도, 미래 성장 사업들이 현재 LX하우시스의 주력 사업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또 미국 조지아 인조대리석 공장 건설, 중국 우시 생산공장 건설 등 글로벌 주요 전략 시장에 현지 생산거점을 마련하며 내수 중심이었던 사업구조를 해외 시장으로 확대하는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한 사장은 2012년말 LG하우시스 대표이사 퇴임 이후에도 한화L&C 및 한라엔컴 대표이사를 역임, 관련 업계에 꾸준히 몸담으며 시장의 변화 흐름과 통찰력을 유지해왔다.


이 밖에도 이번 임원인사에서 강창원 이사가 상무로 승진했으며, 김우홍 책임, 민병기 책임, 최현진 책임은 각각 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이와 함께 LX홀딩스 박장수 전무가 LX하우시스 CFO로, LX인터내셔널 진혁 상무가 LX하우시스 경영진단∙개선담당으로 각각 전입했다.



◇LX하우시스 임원인사


◆상무 승진 

▲강창원(姜昌源)  


◆이사 신규 선임 

△김우홍(金祐烘) 

△민병기(閔丙基) 

△최현진(崔賢鎭)


◆전입 

△박장수(朴壯洙) 전무 

△진혁(陳赫) 상무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8 13:44: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