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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고객의 최적화된 업무처리를 위해 STM(Smart Teller Machine)을 증권업 최초로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STM은 솔루션 지능형 자동화 기기로 고객들의 고빈도 업무처리를 위해 도입됐다. STM 1호는 강남금융센터(플래그십센터)에 설치됐다. NH투자증권 고객은 STM을 통해 휴대폰 거래 신청 및 공모주 청약, 주소∙연락처 바꾸기, 안내∙수신방법 변경, 바이오 인증 등록 등 고빈도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STM 조작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담직원도 배치할 예정이다. 향후 계좌개설, 증명서 발급, 주식 보내기 기능 등도 추가된다.


NH투자증권 직원이 STM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강남금융센터를 시작으로 전국 센터로 STM설치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남금융센터는 NH투자증권의 미래형 센터 모습을 플래그십 형태로 구현한 센터로 지난 8월 오픈했고, ‘8 to 7 서비스’를 도입해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투자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오늘(31일)부터는 STM을 통해 업무처리까지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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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10-31 15:4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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