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LX인터내셔널(대표이사 윤춘성)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조7094억원, 영업이익 2726억원, 당기순이익 2475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4.8%, 30.1%, 38.9% 증가했다. LX인터내셔널이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자원 시황 및 환율 상승, 수익 극대화 전략 등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윤춘성 LX인터내셔널 대표이사. [사진=LX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은 미래 유망 에너지 분야 핵심 사업자로 도약하기 위해 니켈 등 2차 전지 전략광물과 신재생 발전을 전략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또 친환경 첨단 소재, 물류센터 개발∙운영 등 신규사업 및 투자 안건을 지속 발굴하고  M&A(인수합병)도 검토하고 있다. 


지난 3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한국유리공업 인수 건은 현재 관계기관의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생분해 플라스틱(PBAT) 합작법인에 투자했으며 올해 2월에는 부산 친환경 물류센터 개발 및 운영 사업에 투자하는 등 신규 수익원 발굴을 지속하고 있다.


LX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고금리 지속, 경기 불황에 따른 산업수요 위축, 경제 블록화 등 앞으로 어려운 사업환경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현금(Cash) 중심 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사업 전반에 대한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위기대응 능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8 15:4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