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정호영)가 올해 3분기 매출액 6조7713억원, 영업손실 7593억원, 당기순손실 7740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26% 감소했고 영업손익, 당기순손익은 적자 전환했다. 


‘OLED’ 등 제품들이 양산되는 LG디스플레이 경기도 파주 공장 전경. [사진=LG디스플레이] 

3분기 거시경제 여건의 급격한 악화에 따른 실수요 감소에 더해, 세트업체들의 강도 높은 재고 감축 및 재고 기준 강화의 영향으로 패널 수요가 예상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특히 하반기 전례 없는 패널 수요 급감 및 판가 하락이 강점 분야인 중형과 프리미엄 TV용 패널 시장에 집중됐으며, LCD(액정표시장치) 패널 가격이 역사적 저점 대비로도 크게 하회하는 수준으로 하락한 것도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이의진 흥국증권 연구원은 “현재 전방 수요 부진으로 인한 LCD 판가 하락과 주요 고객사향 패널 공급 지연 영향이 있었다”며 “올해 연간 실적은 시장 전망치를 하회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내년까지도 전방수요는 불확실성이 존재한다”며 “이런 상황에서 내년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업체로의 성공적인 전환의 한걸음을 내딛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6 16:1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