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현대차(대표이사 이동석 장재훈 정의선)가 올해 3분기 매출액 37조7054억원, 영업이익 1조5518억원, 당기순이익 1조4115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30.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4%, 5.1% 감소했다. 


서울 서초구 현대자동차 사옥. [사진=더밸류뉴스]

현대차의 올해 3분기 판매는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및 기타 부품의 수급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증가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판매대수 증가,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 인센티브 감소, 우호적인 환율 효과에도 최근 발표한 세타2 GDI 엔진에 대한 품질비용 추가 반영으로 전년동기보다 감소했다. 현대차는 “여러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으나 차량용 반도체 공급 상황이 점차 개선세를 보이면서 4분기 판매는 3분기 대비 증가할 것”이라며 “3분기 품질비용 반영에도 사상 최대의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달성을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향후 전망과 관련해 반도체를 비롯한 부품 수급 상황 개선 및 점진적인 생산 확대를 기대하면서도 국가 간 갈등 등 지정학적 영향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급등, 코로나19 재확산세 우려, 인플레이션 확대, 금리 인상과 같은 글로벌 불확실성이 상존해 예측하기 어려운 경영환경이 이어질 것으로 봤다. 이에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한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의 4분기 유럽 시장 판매 개시를 통한 전기차 판매 확대 △생산 및 판매 최적화를 통한 판매 극대화 △6년 만에 선보이는 7세대 그랜저의 성공적인 출시를 포함해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을 통한 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 방어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4 14:5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