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이 2분기 매출액 8175억원, 영업이익 2204억원, 당기순이익 240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47%, 176% 증가했다. 매출액은 2분기와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이 같은 실적은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주요 타이틀의 호실적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장기 흥행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올해로 서비스 19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투명한 정보공개와 유저 친화적 소통 행보로 이용자수 증가 등 전반적인 지표개선을 이뤘다. 유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 활동을 펼치며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시스템 개선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해 매출액 반등에 성공했다.
‘FIFA 온라인 4’는 전년비 2배 이상 성장하며 2분기 연속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출시 4주년 기념 대규모 보상 이벤트와 신규 클래스 출시 등 혜택과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난 3월 국내 정식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특색 있는 수동 전투 시스템과 세계관 등 완성도 높은 게임성에 기반해 유저들의 니즈를 반영한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장기 흥행체제를 마련했다.
넥슨은 중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고른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 1분기에 이어 전년비 중국 지역의 매출 성장과 함께 동남아 등 기타지역이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2분기 중국 지역의 매출액은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레벨 확장과 노동절 및 중국 서비스 14주년 업데이트가 현지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전년비 43% 증가했다.
동남아 등 기타지역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 M’ 역시 상승세를 지속했다. 두 게임 모두 현지 유저 성향에 맞춘 양질의 신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인 결과 해당 지역의 매출액은 전년비 77% 상승했다. 북미와 유럽 지역의 매출액은 ‘블루 아카이브’와 ‘메이플스토리 M’의 선전과 함께 신작 ‘DNF DUEL’의 성과가 더해져 전년비 30% 상승했다.
넥슨은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전년비 각각 46%와 58%의 성장세를 보였다. 아울러 국내 매출액과 전체 해외 매출액도 전년비 각각 57%, 4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