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이 2분기 매출액 8175억원, 영업이익 2204억원, 당기순이익 240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47%, 176% 증가했다. 매출액은 2분기와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이 같은 실적은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주요 타이틀의 호실적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장기 흥행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올해로 서비스 19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투명한 정보공개와 유저 친화적 소통 행보로 이용자수 증가 등 전반적인 지표개선을 이뤘다. 유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 활동을 펼치며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시스템 개선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해 매출액 반등에 성공했다.


넥슨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실적(단위: 백만엔, 억원, YoY 엔화기준). [이미지=넥슨]

‘FIFA 온라인 4’는 전년비 2배 이상 성장하며 2분기 연속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출시 4주년 기념 대규모 보상 이벤트와 신규 클래스 출시 등 혜택과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난 3월 국내 정식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특색 있는 수동 전투 시스템과 세계관 등 완성도 높은 게임성에 기반해 유저들의 니즈를 반영한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장기 흥행체제를 마련했다. 


넥슨은 중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고른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 1분기에 이어 전년비 중국 지역의 매출 성장과 함께 동남아 등 기타지역이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2분기 중국 지역의 매출액은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레벨 확장과 노동절 및 중국 서비스 14주년 업데이트가 현지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전년비 43% 증가했다.


동남아 등 기타지역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 M’ 역시 상승세를 지속했다. 두 게임 모두 현지 유저 성향에 맞춘 양질의 신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인 결과 해당 지역의 매출액은 전년비 77% 상승했다. 북미와 유럽 지역의 매출액은 ‘블루 아카이브’와 ‘메이플스토리 M’의 선전과 함께 신작 ‘DNF DUEL’의 성과가 더해져 전년비 30% 상승했다. 


넥슨은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전년비 각각 46%와 58%의 성장세를 보였다. 아울러 국내 매출액과 전체 해외 매출액도 전년비 각각 57%, 4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9 17:1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