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LG를 인적분할해 설립된 신규 지주회사 LX홀딩스(LX Holdings)가 3일 출범했다. 이날 LX홀딩스는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구본준 전 LG그룹 고문을 LX홀딩스 초대 대표이사 회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출범사에서 “우리 안에는 '1등 DNA'가 있다. 국내 팹리스와 인테리어 자재, MMA(유기화학제품), 포워딩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우리 가슴속엔 세계를 무대로 한 개척 정신이 자리잡고 있다. LX가 여러분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좋은 기업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구본준 LX그룹 회장. 

구 회장은 지난 1985년 금성반도체에 입사해 LG반도체, LG필립스LCD(현 LG디스플레이), LG상사, LG전자 등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또 LX홀딩스는 송치호 사장(前 LG상사 대표)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어 최고인사책임(CHO)에 노인호 부사장(前 LG화학 CHO 전무)을, 최고전략책임자(CSO)에 노진서 부사장(現 LG전자 전략부문 부사장)을, 최고재무책임자(CFO)에 박장수 전무(現 LG전무)를 각각 선임했다.



LX CI. [이미지=LX]

LX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임원 인사는 지주회사 운영 경험과 자회사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지주회사를 안정적으로 출범하고 향후 속도감 있게 전략을 추진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LX홀딩스 출범으로 인해 LG상사, LG하우시스, 실리콘웍스, LG MMA가 자회사로, LG상사의 자회사 판토스가 손회사로 편입됐다. 5개사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16조248억원, 영업이익은 4025억원이다. 아울러 이들 5개사의 상호는 각사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올 하반기 중 변경될 예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04 14:22: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