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승범 기자 ]

[버핏연구소=김승범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9일 경동인베스트(012320)에 대해 남북 경협 기대감과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만5000원을 신규 제시했다. 전날 경동인베스트의 종가는 7만300원이다.

하나금융투자의 김두현 애널리스트는 『주요 자회사(경동도시가스, 케이디파워텍, 경동이앤에스)의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는 유가 상승에 따른 대체재인 LNG 가격 상승에 기인한 실적 개선과 울산 내 업황 개선에 따른 플랜트/물류 부문 실적 개선에 기인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향후 로열티 수취에 따른 로열티 매출 반영 기대감과 경동의 안정적인 캐시카우로써의 역할 및 대북 관계 개선 시 유력한 북한 진출 기대감 등이 투자 포인트』라고 덧붙였다.

그는 『경동은 2010년 북한 지하자원 공동개발합의서 체결 등 북한 내 자원개발 사업 진출을 위한 준비를 해왔으며, 향후 남북관계 개선시 북한 지역 내 무연탄 자원개발 사업을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한편 주요 자회사의 실적 개선에 따라 경동인베스트의 올해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369억원(YoY +21.4%), 594억원(YoY +63.3%)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경동도시가스 공급권역

경동도시가스 공급권역. 사진 =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

 

ksb@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20180509164213   그림2

----------------------------------------------------------------------------------

2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29 09:0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