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이하 세종대)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진행된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에 참여해 우수 신입생 유치에 나섰다.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의 세종대학교 부스 전경. [사진=세종대]
전국 149개 대학이 참여한 이번 수시 박람회에서 세종대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대1 맞춤형 입시상담을 제공했다. 세종대 입학 사정관들이 직접 과거 입시결과와 합격등급 등 구체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수험생들이 전략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의과대학 증원과 무전공 모집인원 대폭 확대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혼란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진행된 이번 상담에 대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세종대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 학생부교과전형 393명, 학생부종합전형 774명, 논술전형 340명, 실기/실적전형 110명을 선발한다.
세종대 수시모집은 오는 9월 10일(화) 오전 10시부터 9월 13일(금)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우편 및 방문접수는 불가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세종대 홍보대사 ‘누리아리’ 윤혜수 학생은 “이번 수시 박람회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입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줄 수 있어 보람찼고 박람회에서 진행된 입시 상담이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세종대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은 정보를 알아가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