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 광장] 팝업·전시회·공연 봇물...대원미디어·대원제약·갤러리아百

  • 기사등록 2024-06-12 16:21:4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국내 기업들이 다양한 팝업스토어, 전시회, 공연을 통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원미디어, ‘원피스’ 애니메이션 2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전시회 개최


대원미디어(대표이사 정욱 정동훈)는 올해로 애니메이션 25주년을 맞이한 ‘원피스’의 팝업스토어와 전시회를 개최한다.

 

[문화 광장] 팝업·전시회·공연 봇물...대원미디어·대원제약·갤러리아百대원미디어의 '원피스' 애니매이션 2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홍보 포스터. [이미지=대원미디어] 오는 29일부터 용산 아이파크몰 팝콘D스퀘어에서는 ‘원피스 대해적시대展’을 개최한다. 전시는 올해 11월 3일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전시회 관람객들에게는 원피스 캐릭터 티켓(12종 中 랜덤 1종)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25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아시아 투어로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원미디어가 개최한다. 이번 전시의 얼리버드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지난 10일 오픈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전시회가 개최되는 현장에서는 전시뿐만 아니라 원피스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한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카페와 굿즈샵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전시회 개최에 앞서 대원미디어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원피스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며, 오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더현대 대구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운영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굿즈 판매 존에서는 총 250여종의 원피스 굿즈가 준비될 예정이며 5만원 이상 구매시 490만원 상당의 ‘전기자전거SUPER73 원피스 에디션’ 응모권을 증정한다. 현장에는 굿즈 판매 공간뿐만 아니라 작품 속의 명장면을 재현한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을 예정이다.



◆ 대원제약14회 ‘대원하모니 정기연주회‘ 개최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은 임직원 합창단 ‘대원하모니‘의 제14회 정기연주회를 11일 저녁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했다.

 

대원하모니는 2007년 창단한 사내 임직원 합창단이다합창을 통해 삶의 활력을 느끼며 직원 간 유대와 소통의 장을 만들고문화 봉사를 통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자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해 왔다.

 

[문화 광장] 팝업·전시회·공연 봇물...대원미디어·대원제약·갤러리아百대원하모니 정기연주회 모습.[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의 대표적인 문화 공헌 활동인 대원하모니 정기연주회는 지난 2013년부터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신인숙)의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합동 공연으로 진행하고 있다.

 

하트-하트재단은 가난질병장애 등의 이유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국내외를 대상으로 보건교육재활 등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사회복지단체다또 발달장애인들의 자립과 문화 예술 분야 지원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장학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공연 시작에 앞서 대원제약의 대표 제품인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의 모델이자 영화 범죄도시장이수‘ 역할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지환이 공연장을 찾았다박지환은 평소 클래식에 대한 자신의 애정을 담은 축하 인사를 전했다.

 

피아니스트이자 방송인으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다니엘 린데만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공연은 김철환의 지휘와 유은정의 반주에 맞춰 대원하모니의 ‘O LOVE, ‘담쟁이‘ 무대로 막을 올렸다.

 

특별 게스트로 자리를 빛내준 뮤지컬 배우이자 팝페라 가수 송은혜는 ‘아름다운 나라‘’황금별’ 등을 불러 관객을 감동으로 이끌었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안두현의 지휘에 따라 드보르작 교향곡 8 4악장’과 ’라데츠키 행진곡’ 등을 선보였으며대원하모니와 함께 ’Neapolis’와 ’봄이 와도’로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대원하모니는 그간 문화를 통한 사회공헌을 목적으로 공연 수익금을 매년 전액 기부해 왔으며올해도 수익금과 후원금 전액을 하트-하트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광교서 경기권 최초 ‘화랑미술제 in 수원’ 프리뷰 개최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영훈)이 경기권 최초로 열리는 화랑미술제의 프리뷰 행사를 개최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화랑미술제 in 수원’ 본 행사에 앞서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주요 작품을 미리 감상할 수 있는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최초 아트페어 ‘화랑미술제’는 한국화랑협회 주최로 1979년에 시작했다. 앞서 4월 서울 코엑스 개최에 이어 ‘화랑미술제 in 수원’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문화 광장] 팝업·전시회·공연 봇물...대원미디어·대원제약·갤러리아百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이 경기권 최초로 열리는 화랑미술제의 프리뷰 행사를 개최한다. [이미지=갤러리아백화점]프리뷰 행사에는 회화, 판화, 조각, 설치 미디어 등 다양한 작품들이 갤러리아 광교 팝업 로드에 전시된다. 팝업 로드는 갤러리아 광교 외관을 감싼 유리 통로인 ‘갤러리아 루프’를 활용한 팝업 공간이다. 고객들은 유리 지붕 구조를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과 함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프리뷰 행사에는 60여개 갤러리가 참여하여 200여개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고, 현장에선 전문 큐레이터의 작품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작품 구매도 가능하며 갤러리아 카드로 5백만원 이상 결제 시 서정희 작가의 판화를 1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100만원대부터 시작되는 신진작가 작품을 비롯하여 김강용, 김태호, 오세열, 전광영 등 중견작가 작품들이 전시 및 판매된다. VIP고객을 대상으로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화랑미술제 프리뷰 팝업과 함께 요트 팝업도 진행한다. 갤러리아 광교 정문 외부 광장에서 지난 10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요트가 전시된다. 현대 요트 브랜드의 최신 프리미엄 모델이 전시되며, 방문객들은 요트의 내부와 외부를 직접 둘러볼 수 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요트 구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행사 기간 구매 시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2 16:2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