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대표 김성태)이 AI 영업비서 전문기업 다큐브(대표 진주영)의 맞춤형 AI 영업비서를 통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다큐브는 IBK기업은행에 자사의 맞춤형 AI 영업비서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AI 영업비서 시스템은 은행의 영업관리 효율성과 영업관리 역량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AI 영업비서는 앞으로 약 2000명의 지점장 및 팀장이 이용할 예정이다. 모바일, 태블릿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이 높다.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고 지시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IBK기업은행 지점장과 팀장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BK기업은행의 지점장과 팀장들은 이번 AI 영업비서를 통해 경영정보 조회, 고객 관리, 직원관리, 유틸리티 서비스(일정, 지도, 전화)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지속적으로 AI 영업비서 서비스를 개선해 직원들의 업무환경 효율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진주영 다큐브 대표는 "이번 서비스 론칭은 지난 2년의 투자와 개발 노력의 결실로 앞으로 이 서비스가 은행 영업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은행의 대표 AI 영업비서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