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이비온, 미국임상종양학회서 바바메킵 임상 2상 컷오프 발표…라이선스아웃 속도↑

  • 기사등록 2024-03-08 15:47:5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에이비온(대표이사 신영기)이 글로벌 학회에서 비소세포폐암을 대상으로 기존 치료제의 내성원인을 타깃으로 하는 임상 결과를 발표한다.


에이비온은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2024)에서 바바메킵(ABN401)의 임상 2상 컷오프 결과를 발표한다고 8일 밝혔다. ASCO는 미국암학회(AACR), 유럽종양학회(ESMO)와 함께 암 분야 세계 3대 학회로 꼽히는 최고 권위 암 학회다.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4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서 열린다.


에이비온 CI. [이미지=에이비온]에이비온은 기업 전문가 발표 세션인 'IET(Industry expert theater)'에 참석해 바바메킵의 임상 2상 결과를 구두 발표할 계획이다. IET는 글로벌 제약사들이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이나 임상 결과를 공개하는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이다. 


바바메킵은 c-MET 돌연변이 암을 표적으로 하는 티로신 키나아제 억제제(TKI)다. c-MET은 암세포의 성장과 혈관 신생을 유발하는데 바바메킵은 비소세포폐암을 대상으로 기존 치료제의 주요 내성원인인 c-MET을 표적한다. 지난해 10월 임상 2상의 1차 중간결과를 공개했으며, 유효성과 탁월한 안전성을 확인했다. ASCO에서는 최신화된 임상 2상의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8 15:4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