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나이스신용평가(대표이사 김명수, 이하 나신평)가 지난 6일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김승환)의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A1'으로 평가했다.


나신평은 아모레퍼시픽이 주요 사업부문의 우수한 국내 시장지위를 보유한 점을 주된 평가 이유로 밝혔다.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전경. [사진=더밸류뉴스]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생활용품(샴푸, 치약, 바디워시 등)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9월말 연결기준 매출은 화장품 88.9%, 생활용품11.1%로 구성되어 있다. 또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등 대형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장센', '해피바스', '메디안’ 등 생활용품 부문 내 품목도 우수한 수준이다. 최근 3개년 국내 시장 점유율은 화장품 15%, 생활용품 10% 내외 수준으로 경쟁 강도가 높은 산업 환경에서 수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9월말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61%, 아시아 29%, 북미 9% 수준으로, 최근 아시아 비중이 축소되고 북미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에서 면세점, 백화점, 뉴커머스(방문판매), ‘아리따움’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자사몰 등의 디지털 채널을 통한 판매를 추진중이며, 해외의 경우, 중국∙북미 등의 해외현지법인을 통하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7 15:53: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