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LS전선(대표이사 구본규)이 고성장 신사업 해저케이블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S전선은 덴마크 CIP사와 대만 펑미아오 해상풍력사업의 해저케이블 우선협상대상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식은 ‘한-덴마크 녹색산업포럼’의 부대 행사로 진행됐다. 


LS전선 로고. [이미지=LS전선]

이번 사업은 오는 2027년까지 타이중 항구 근해에 500메가와트(MW) 규모의 해저케이블 건설을 목표로 한다. 이는 대만이 2026∼2035년 조성하는 15기가와트(GW) 규모의 '2차 해상풍력사업' 첫 프로젝트에 해당한다.


본계약으로 예상되는 LS전선의 해저케이블 공급 규모는 약 1300억원이다. 업계에서는 대만에서 2035년까지 추가 발주될 해저케이블이 약 3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분석했다. LS전선 측은 “1차 해상풍력사업에서 초고압 해저케이블 공급권을 모두 따낸 데 이어 2차 사업의 첫 프로젝트에 우선공급자로 선정, 글로벌 사업 역량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CIP는 덴마크 코펜하겐에 본사를 둔 해상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개발 투자 전문회사이다. LS전선 관계자는 “대규모 해상풍력사업은 3~4개의 최상급 업체만 초청해 입찰을 진행한다”며, “LS전선은 지난 15년간 유럽, 미국 등에서 글로벌 해상풍력 사업자들과 공고한 협력 관계를 쌓는 등 초격차 우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LS전선은 전력 수요 증가로 해저케이블 수요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LS에코에너지와 베트남 해저케이블 공장 건설을 검토하고 있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6 16:23: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